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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상담 서비스 신청 안내

연수 상담

Step 01.
대학 및 산학협력단 행정직원은 교육연수 센터 홈페이지 내 상담 게시판을 통해 본인이 참가한 집합 연수 과정과 연계한 질의사항을 작성 후 등록

※ 소속, 성명, 이메일 주소, 연락처 수집 및 개인정보수집·이용 동의서 관리
※ 연수 과정별 질의 응답 게시판 활성화 시 해당 과정 참여 연수생 대상 문자 알람 서비스 안내

Step 02.
질의내용 등록 완료 시 해당 과정 강사에게 문자 및 메일 알람서비스 제공

※ 메일 알람 발송시 게시판 링크를 포함하여, 강사가 링크를 통해 질의 사항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함

Step 03.
상담자가 문의 내용을 검토 후 필요시 상담 요청자와 유선 협의를 통해 문의 내용에 대한 구체적 검토를 진행

※ 답변은 질의 등록일 포함 3일 이내 답변을 게시하도록 하며, 추가 협의시 5일 이내 답변할 수 있음

Step 04.
상담자가 답변 내용을 등록시 상담 문의자에게 문자 및 메일 알람서비스 제공

※ 메일 알람 발송시 게시판 링크를 포함하여 발송하여, 링크 클릭시 해당 게시판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함

Step 05.
답변 내용에 대해 추가 질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, 해당 내용에 대한 추가 보완은 상담자가 기존 게시글에 댓글로 등록

※ 질의 등록(댓글) 시 문자 및 메일 알람 서비스 발송
※ 질의 및 피드백은 추가 질의 작성일 포함 1주일 이내 1회에 한하여 가능.

Step 06.
1주일 이후 해당 연수 과정의 게시판은 질의 및 응답 기능은 비활성화 처리되나, 기존 상담 요청 및 답변 내용에 대해서는 상시 조회(당사자에 한함) 가능

※ 질의·응답 내용은 전체 비공개 처리되며, 제목에 한하여만 공개

서면 상담

Step 01.
대학 및 산학협력단 행정직원은 서면 상담을 위한 '인사·노무, 법률, 세무' 분야의 상담자 선택

※ 상담자 프로필을 통해 세부 정보 확인(소속, 업무 경력, 연수 강의 이력 및 출판 이력 등)

Step 02.
상담 요청 내용(상담 요청 주제, 배경 정보, 핵심 이슈사항 포함 기술) 작성·등록 후 상담방식은 게시글 또는 서면 방식 선택

※ 소속, 성명, 이메일 주소, 연락처 수집 및 개인정보수집·이용 동의서 관리
※ 상담 요청 등록 시 첨부자료를 추가로 업로드 할 수 있도록 기능 제공

Step 03.
상담 요청 시 해당 상담자에게 문자 및 메일 알람서비스 제공
Step 04.
상담자와 행정직원 간 유선협의를 통해 질의 내용, 검토 기간, 소요 비용 등을 확정하여 답변 회신 전 비용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, 최종 결제 여부는 상담자가 직접 확인

※ 비용 결제 전 질의 접수 및 답변 회신 불가

Step 05.
상담자는 행정직원과 협의한 최종 확정 상담 요청 내용을 기반으로 검토한 후 답변서(서면 또는 게시글) 작성

※ 결제(접수)일 기준 2주 이내 답변서 작성을 하여야 함
※ 필요 시, 상담 내용의 전문성 보장을 위해 추가 자료 요청 및 질문 가능

Step 06.
상담자가 답변 내용 회신 시 상담 요청자에게 문자 및 메일 알람서비스 제공

※ 서면 답변서(날인 포함)는 메일로 송부해야 함

Step 07.
행정직원은 답변 내용에 대해 검토하고, 추가 질문 또는 내용 보완이 필요 할 경우 1회에 한해 무료로 추가 상담을 요청하고 상담자는 이에 적극 응하도록 안내 답변이 종료됨과 동시에 추가 질의 및 응답이 불가하고, 답변 종료 이후에 질의·응답 최종본은 추후 열람 가능
Step 08.
답변이 종료됨과 동시에 추가 질의 및 응답이 불가하고, 답변 종료 이후에 질의·응답 최종본은 추후 열람 가능

※ 질의응답 내용은 타인이 확인 불가하도록 전체 비공개
※ 상담 요청자는 답변 내용을 최종 확인하고 상담 완료 처리 진행

최근 업데이트 일시 : 2025/03/05 16:29:24